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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다방

와부 [문화강연실] 바다방

  • 위치 : 5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24석(72㎡)
  • 수용가능인원: 24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스크린
공연장

푸른숲 [공연장] 공연장

  • 위치 : 3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문화공연
  • 좌석수 : 305석(약153평)
  • 수용가능인원: 305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빔프로젝터, 스크린
  • 참고사항: "대관료 : 1시간 10,000원 * 대기실 없음"
문화강연실

화도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강연, 소모임
  • 좌석수 : 25석(60㎡)
  • 수용가능인원: 25명
  • 이용가능장비: PC, 빔프로젝터
동아리학습장

화도 [문화강연실] 동아리학습장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강연, 소모임
  • 좌석수 : 20석(58㎡)
  • 수용가능인원: 20명
  • 이용가능장비: 컴퓨터, 빔프로젝터
문화강연실 2

진건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2

  • 위치 : 1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15석
  • 수용가능인원: 15명
  • 이용가능장비: ..
  • 참고사항: 빔/스크린, 음향, 무대 없음
문화강연실2

호평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2

  • 위치 : 호평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교육, 강좌
  • 좌석수 : 32석
  • 수용가능인원: 32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스크린
  • 참고사항: 작은 무대, 슬라이딩도어로 외부테라스와 연결 가능
전시실

평내 [문화강연실] 전시실

  • 위치 : 1층
  • 시설용도 : 교육, 강좌, 소모임, 동아리
  • 좌석수 : 10석 (약 15평)
  • 수용가능인원: 10명
  • 이용가능장비: 없음
  • 참고사항: 대관료 : 무료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필수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불가(음료 포함)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 대관 불가 *운동 또는 1~2m 이상 간격 유지할 수 없는 활동적인 프로그램 대관 불가 *대관시 방역담당자 지정하여 담당자 지도하에 방역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체크, 거리두기,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문화교실1

별빛 [문화강연실] 문화교실1

  • 위치 : 1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30석
  • 수용가능인원: 30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스크린, 빔프로젝터
문화교실2

별빛 [문화강연실] 문화교실2

  • 위치 : 1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30석
  • 수용가능인원: 30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스크린, 빔프로젝터
세미나실

와부 [강연장] 세미나실

  • 위치 : 5층
  • 시설용도 : 교육, 강좌
  • 좌석수 : 110석 (228㎡)
  • 수용가능인원: 110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스크린
  • 참고사항: 승강기 이용가능 ※ 노트북 및 사용하시는 제품에 맞는 변환젠더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도서관 시설은 RGB가 있습니다. RGB와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젠더 지참해주세요)
문화강좌실

진접 [문화강연실] 문화강좌실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세미나용
  • 좌석수 : 30석
  • 수용가능인원: 15명
  • 이용가능장비: 프로젝터
문화강연실

퇴계원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 위치 : 5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20석(50㎡)
  • 수용가능인원: 20명
  • 이용가능장비: 빔프로젝트
다목적강당

퇴계원 [다목적강당] 다목적강당

  • 위치 : 5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84석(153㎡)
  • 수용가능인원: 84명
  • 이용가능장비: 빔프로젝트, 음향
동아리실

별내 [문화강연실] 동아리실

  • 위치 : 2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16석(25㎡)
  • 수용가능인원: 16명
  • 이용가능장비: 화이트보드
  • 참고사항: 방음 불가
문화강연실

별내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 위치 : 2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20석(59㎡)
  • 수용가능인원: 20명
  • 이용가능장비: 스크린
  • 참고사항: 방음 불가
블랙홀

별내 [공연장] 블랙홀

  • 위치 : 5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문화공연
  • 좌석수 : 147석(237㎡)
  • 수용가능인원: 147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스크린
문화강연실

평내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 위치 : 3층
  • 시설용도 : 문화행사, 동아리모임
  • 좌석수 : 20석
  • 수용가능인원: 20명
  • 이용가능장비: PC, 빔프로젝터, 스크린
  • 참고사항: 소규모 문화행사용 대관료 : 무료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필수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불가(음료 포함)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 대관 불가 *운동 또는 1~2m 이상 간격 유지할 수 없는 활동적인 프로그램 대관 불가 *대관시 방역담당자 지정하여 담당자 지도하에 방역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체크, 거리두기,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공연장

평내 [공연장] 공연장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영화상영, 공연 등
  • 좌석수 : 325석
  • 수용가능인원: 304명
  • 이용가능장비: PC, 빔프로젝터, 스크린, 음향, 조명, 마이크(유선,무선)
  • 참고사항: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USB에 자료를 담아오세요. *현수막 사이즈 : 10*0.9M *대관료는 담당자와 상담 후 안내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필수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불가(음료 포함)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 대관 불가 *운동 또는 1~2m 이상 간격 유지할 수 없는 활동적인 프로그램 대관 불가 *대관시 방역담당자 지정하여 담당자 지도하에 방역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체크, 거리두기, 소독, 마스크 착용 등) ★★공연장 대관 시 주차요원 필수★★
어울림홀

오남 [공연장] 어울림홀

  • 위치 : 지하 1층
  • 시설용도 : 문화공연 및 강연 등
  • 좌석수 : 310석
  • 수용가능인원: 310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조명, 빔프로젝터
세미나실

평내 [세미나실] 세미나실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강연, 문화행사
  • 좌석수 : 100석
  • 수용가능인원: 80명
  • 이용가능장비: 빔프로젝터, 스크린, 마이크(유선,무선), 화이트보드
  • 참고사항: 대관료 : 무료 / *음식물 반입 금지(음료 포함) *강의용 자료는 반드시 USB에 담아오세요(와이파이 다운시 많이 느립니다.) *현수막 사이즈 (스크린 중앙 : 가로 403cm)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필수 *마스크 착용 필수/ 음식물 섭취 불가(음료 포함) *미취학 아동 대상 프로그램 대관 불가 *운동 또는 1~2m 이상 간격 유지할 수 없는 활동적인 프로그램 대관 불가 *대관시 방역담당자 지정하여 담당자 지도하에 방역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열체크, 거리두기,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문화강연실

푸른숲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

  • 위치 : 지하1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
  • 좌석수 : 16석(45㎡)
  • 수용가능인원: 16명
  • 이용가능장비: 컴퓨터, 빔프로젝터, 스크린
문화강연실Ⅰ

오남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Ⅰ

  • 위치 : 2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소규모 모임 등
  • 좌석수 : 16석
  • 수용가능인원: 16명
  • 이용가능장비: 없음
문화강연실Ⅲ

오남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Ⅲ

  • 위치 : 3층
  • 시설용도 : 문화강연실, 세미나실
  • 좌석수 : 40석
  • 수용가능인원: 40명
  • 이용가능장비: 빔프로젝터
시청각실

화도 [공연장] 시청각실

  • 위치 : 6층
  • 시설용도 : 강연, 공연
  • 좌석수 : 162석 (225㎡)
  • 수용가능인원: 162명
  • 이용가능장비: PC, 빔프로젝트, 음향장비
대강당

별빛 [공연장] 대강당

  • 위치 : 1층
  • 시설용도 : 교육,강좌,공연
  • 좌석수 : 고정식 의자 230개 및 장애인 좌석 3개(약136평)
  • 수용가능인원: 233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 스크린, 빔프로젝터, 조명
다목적세미나실

진접 [공연장] 다목적세미나실

  • 위치 : 4층
  • 시설용도 : 강연, 세미나용
  • 좌석수 : 250석
  • 수용가능인원: 50명
  • 이용가능장비: 프로젝터
  • 참고사항: ※ 열람실 소음민원으로 인하여 행사성격에 따라 제한적 허가될수 있음
공연장

정약용 [공연장] 공연장

  • 위치 : 정약용도서관 1층
  • 시설용도 : 강좌, 공연 등
  • 좌석수 : 320석(휠체어석 4석 포함)
  • 수용가능인원: 320
  • 이용가능장비: 음향, 방송장비, 빔프로젝터, 조명장치
  • 참고사항: 1. 현수막 사이즈 9.6 * 1m (바텐에 걸 수 있으며 강력 자석 또는 테이프로 부착) 2. 빔프로젝터 사용 시 HDMI 선이 연결 가능한 노트북 필수 지참 3.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공연장 장비 사용시 담당자와 협의가 필요합니다. 4. 100명 이상의 행사 진행 시 주차요원 및 안전지도요원 필수 배치 5. 장비운영인력은 지원하지 않으며, 해당장비 운영이 가능한 개인(단체)에 한정하여 대관 승인
세미나실

정약용 [세미나실] 세미나실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회의 등
  • 좌석수 : 80석
  • 수용가능인원: 80명
  • 이용가능장비: 빔프로젝터, 스마트보드, 마이크
  • 참고사항: 1. 현수막 사이즈 5.5 * 0.9m, 거는 곳 없으며 벽에 부착 2. 빔프로젝터 사용시 'HDMI선이 연결 가능한 노트북' 필수 지참 3. 스마트보드는 USB 사용 가능, USB 지참 4. 기타 사용 장비는 담당자와 협의 필요 5. 주말 대관 사용시 평일 방문하여 담당자와 협의 필요
컨퍼런스룸E

정약용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E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소규모 모임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
컨퍼런스룸D

정약용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D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소규모 모임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
컨퍼런스룸B

정약용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B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소규모 모임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없음
컨퍼런스룸A

정약용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A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소규모 모임 등
  • 좌석수 : 12석
  • 수용가능인원: 12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
뮤직스튜디오 1

이석영 [문화강연실] 뮤직스튜디오 1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노래연습
  • 좌석수 : 1석
  • 수용가능인원: 1명
  • 이용가능장비: 공간사용,보면대,의자, 스피커(아날로그 콘솔 포함),유선마이크 1EA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녹음기능은 지원하지않으니, 따로 반입하셔야합니다.
뮤직스튜디오 2

이석영 [문화강연실] 뮤직스튜디오 2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노래연습
  • 좌석수 : 1석
  • 수용가능인원: 1명
  • 이용가능장비: 공간사용,보면대,의자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녹음기능은 지원하지않으니, 따로 반입하셔야합니다.
뮤직스튜디오 3

이석영 [문화강연실] 뮤직스튜디오 3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노래연습
  • 좌석수 : 1석
  • 수용가능인원: 1명
  • 이용가능장비: 공간사용,보면대,의자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스피커 및 마이크가 있지않습니다
댄스 스튜디오

이석영 [문화강연실] 댄스 스튜디오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안무연습
  • 좌석수 : 15석
  • 수용가능인원: 15명
  • 이용가능장비: 음향장비(믹서,스피커,마이크),빔프로젝터
  • 참고사항: ● 음원 파일을 USB로 담아오시거나,인터넷 이용을 해주시면 됩니다. ●실외화를 벗어주시거나, 안무화를 신고 입장해 주시기바랍니다.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뮤직스튜디오 4

이석영 [문화강연실] 뮤직스튜디오 4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드럼 , 키보드 등 악기 연습
  • 좌석수 : 3석
  • 수용가능인원: 3명
  • 이용가능장비: 드럼(TAMA),키보드(Kurzweil SP6),기타앰프(Orange Crush 35RT) 및 음향장비(믹서,스피커,유선마이크 2EA),보면대,의자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음향 아날로그 믹서에서 리버브 기능은 따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컨퍼런스룸A

이석영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A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부
  • 시설용도 : 독서토론회,회의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컨퍼런스룸 안에 비치된 도서는 <대출 및 열람> 불가합니다.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컨퍼런스룸C

이석영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C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부
  • 시설용도 : 독서토론회,회의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컨퍼런스룸 안에 비치된 도서는 <대출 및 열람> 불가합니다.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컨퍼런스룸D

이석영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D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부
  • 시설용도 : 독서토론회,회의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컨퍼런스룸 안에 비치된 도서는 <대출 및 열람> 불가합니다.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뮤직아트홀

이석영 [공연장] 뮤직아트홀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공연,컨퍼런스,세미나
  • 좌석수 : 50석
  • 수용가능인원: 120명(스탠딩포함)
  • 이용가능장비: 조명,영상,음향
  • 참고사항: ●음향 : 콘솔(Avantis), 메인스피커,메인우퍼(Amadeus),모니터스피커(Amadeus 6ea), 무선마이크(QLXD 4EA ●조명 : 콘솔(MA3),무빙라이트 12EA ●영상 : 전면 프로젝터2EA를 이용하려면 MADMAPPER(매드맵퍼)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어야 합니다. ※ 카메라 및 피아노는 없습니다. ※ 장비운영인력은 지원하지 않으며, 해당장비 운영이 가능한 개인(단체)에 한정하여 대관이 가능합니다. ※ PPT는 지원하지 않고 영상맵핑프로그램(MadMapper)으로 운영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PPT가 아닌 이미지파일(JPG,PNG),영상파일(MP4,AVI)를 프로그램에 삽입하여 실행하여야 합니다.) 대관정보의 사용료의 징수기준을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컨퍼런스룸B

이석영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B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종합자료실 내부
  • 시설용도 : 독서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컨퍼런스룸 안에 비치된 도서는 <대출 및 열람> 불가합니다.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1~3명 신청시)

이석영 [문화강연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1~3명 신청시)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영상 및 이미지편집 프로그램 사용(별도 프로그램 설치 불가 ex : 게임)
  • 좌석수 : 최대 3석
  • 수용가능인원: 최대 3명
  • 이용가능장비: iMac(애플)PC 최대 3대- Adobe Cloud(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포토샵 등) 사용가능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의 유의사항을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작업물의 경우 클라우드 혹은 맥PC 포맷에 적합한 USB(혹은 드라이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밀폐된 물 이외엔 음료 또는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시설물 훼손우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1~3명 신청시)-1

이석영 [문화강연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1~3명 신청시)-1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영상 및 이미지편집 프로그램 사용(별도 프로그램 설치 불가 ex : 게임)
  • 좌석수 : 최대 3석
  • 수용가능인원: 최대 3명
  • 이용가능장비: iMac(애플)PC 최대 3대- Adobe Cloud(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포토샵 등) 사용가능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의 유의사항을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작업물의 경우 클라우드 혹은 맥PC 포맷에 적합한 USB(혹은 드라이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밀폐된 물 이외엔 음료 또는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시설물 훼손우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4~6명 신청시)

이석영 [문화강연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4~6명 신청시)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4층
  • 시설용도 : 영상 및 이미지편집 프로그램 사용(별도 프로그램 설치 불가 ex : 게임)
  • 좌석수 : 최대 6석
  • 수용가능인원: 최대 6명
  • 이용가능장비: iMac(애플)PC 6대- Adobe Cloud(프리미어 프로, 일러스트, 포토샵 등) 사용가능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바탕화면의 유의사항을 잘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 작업물의 경우 클라우드 혹은 맥PC 포맷에 적합한 USB(혹은 드라이브)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밀폐된 물 이외엔 음료 또는 음식물 섭취는 불가합니다.(시설물 훼손우려)
문화강연실1(동아리실)

호평 [문화강연실] 문화강연실1(동아리실)

  • 위치 : 호평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독서토론 등
  • 좌석수 : 6석
  • 수용가능인원: 6명
  • 이용가능장비: 없음
컨퍼런스룸C

정약용 [문화강연실] 컨퍼런스룸C

  • 위치 : 정약용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교육, 소규모 모임, 회의
  • 좌석수 : 30석
  • 수용가능인원: 30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
  • 참고사항: 10명 이상 30명 이하 모임 신청 가능 자료실 바로 앞임으로 소음 발생 유의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 행사는 불가
세미나실A

이석영 [세미나실] 세미나실A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강연 및 강좌, 독서토론회 등
  • 좌석수 : 20석
  • 수용가능인원: 20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마이크 1EA,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세미나실 안에 비치된 도서는 <대출 및 열람> 불가합니다. 이용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마이크사용 메뉴얼은 내부에 비치되어있습니다.(무선마이크 1EA) ●스마트보드사용 메뉴얼은 내부에 비치되어있습니다/ USB,노트북을 가지고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노트북은 HDMI단자가 있어야함)
세미나실B

이석영 [세미나실] 세미나실B

  • 위치 :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3층
  • 시설용도 : 강연 및 강좌, 독서토론회 등
  • 좌석수 : 18석
  • 수용가능인원: 18명
  • 이용가능장비: 스마트보드 및 칠판 - (칠판 사용 시, 사용계획서에 꼭 적어주세요)
  • 참고사항: ● 대관당일날 1층 안내데스크에서 본인 확인 후 대관장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스마트보드사용 메뉴얼은 내부에 비치되어있습니다/ USB,노트북을 가지고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노트북은 HDMI단자가 있어야함)